활동소식

HOME > 소비자넷 소식 > 활동소식

이름 충남지부 이메일 sobis@chol.com
작성일 2017.06.30 조회수 599
파일첨부
제목
[충남] EM 황토흙공 던지기 체험행사

[천안=뉴스충청인] (사)충남소비자공익네트워크(대표 손순란)는 지난 5일 충남 천안시 용연저수지에서 청소년 생태하천 모니터링 단 및 지역민, 지역봉사단체 150여명과 함께 수중정화 EM황토 흙 공 던지기 체험을 실시했다.

이 EM황토 흙 공은 5월 20일(토)에 만들어져 약 17일간 발효되어 곰팡이가 피고 이 곰팡이는 수질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행사는 환경보전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고, ‘세계환경의날’을 맞이하여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환경 및 수질의 중요성을 알리고 친환경 국민의식 정착을 위하여 지역민들과 지역 민간단체와 함께하는 행사가 되었다.

현재 산방천 일대는 청소년 생태하천 모니터링 단 12개 팀이 2주에 한 번 수질검사와 생태교란종의 파악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산방천은 현재 수질정화가 매우 필요한 상황이며 EM황토 흙 공 던지기 체험 행사 이후 수질 변화를 측정할 예정이다.

손순란 대표는 “현재 충남의 가뭄이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환경 보전을 위해서는 이 행사로 인해 산방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생겼으면 좋겠고, 자발적으로 수질개선을 위해 앞장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비점오염 저감 캠페인 실시
다음글 제 3기 생태하천모니터링 발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