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소비자넷 소식 > 보도자료

이름 정책연구팀 이메일 sobis@chol.com
작성일 2017-11-06 조회수 155
파일첨부 보도자료_에너지 똑소리 마트 협약.hwp
제목
[보도자료]‘에너지 똑소리(똑똑한 소비자 리빙라이프) 마트 협약’ 진행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절약 및 캠페인 공동 홍보

  - 홈플러스 전국 142개 매장 내 에너지 똑소리 꿀팁홍보 및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등 진행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116()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 홈플러스(사장 임일순)와 함께 생활 속 똑똑하고 착한 에너지소비생활을 유도하기 위한 에너지 똑소리(똑똑한 소비자 리빙라이프) 마트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 한국에너지공단 강진희 홍보실장, 홈플러스 백승진 시공본부장 및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생활 속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똑똑한 구매와 선택이 필요하다. 특히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의 구입 LED조명으로 교체 내복, 목도리 등 방한용품으로 체온 높이기 등의 활동을 통해 똑똑하고 착한 에너지소비생활을 유도할 수 있다.


이를 위해 3개 기관은 상호협력 하에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너지절약 및 캠페인 공동 홍보활동을 진행하며, 이를 위해 11월부터 소비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대형유통매장(홈플러스) 내에 에너지 절감 제품 사용의 효과를 홍보물을 통해 안내하고, 구매를 적극 유도하는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 문화 정착과 똑똑한 소비를 독려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에너지절약 홍보활동을 수행한다.

- 홈플러스는 전국 142개 매장의 가전, 조명, 내복 코너에 에너지 절약 제품 구매를 유도하는 에너지 똑소리(똑똑한 소비자 리빙라이프) 꿀팁홍보물을 전시한다.

- 또한 한국에너지공단은 ()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홈플러스가 관련 활동을 추진하는데 필요한 기획과 운영 등을 총괄한다.


또한 홈플러스에서는 에너지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에너지절약 제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에너지바우처 수급 대상자들에게 지원하였으며, 이를 위한 후원물품(수면양말 3,000켤레)()소비자공익네트워크에 전달하였다. .


이전글 [보도자료]‘식육즉석판매가공업의 현주소와 발전방안’ 포럼 개최
다음글 [보도자료]마포 지역주민 대상 ‘홍제천 수질모니터링 및 EM흙공만들기’ 체험 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