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넷 활동

보도자료

사단법인 소비자공익네트워크의 보도자료 입니다.

[보도자료]“꽃 생활화 및 신화환 보급 확대를 위해 소비자단체 등이 앞장서기로” 업무협약(MOU) 체결
작성자 : 본부(sobis@chol.com) 작성일 : 2020.09.07 조회수 : 129
파일첨부 : 꽃 보도자료 파일.bmp 신화환 MOU_보도자료.hwp

 꽃 생활화 및 신화환 보급 확대를 위해 소비자단체 등이 앞장서기로- 9월 9일 오전 11업무협약(MOU) 체결-


()소비자공익네트워크·경찰공제회 이룸웨딩컨벤션·()한국화훼단체협의회·상조보증공제조합은 꽃 생활화 및 신화환 보급 확대를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로 하였다.

- 일시 : 202099() 오전 11

- 장소 : aT센터 화훼공판장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27 화웨공판장 내)

- 참여 :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 경찰공제회 이룸웨딩컨벤션(소장 이충만), ()한국화훼단체협의회(회장 임영호), 조보증공제조합(이사장 이병주)


국내 화훼산업은 약 70%가 경조사·선물용 등으로 소비되어 경기침체, FTA(자유무역협정)체결, 청탁금지법 시행(‘16), 코로나19로 인한 행사축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경찰공제회 이룸웨딩컨벤션(소장 이충만)·()한국화훼단체협의회(회장 임영호상조보증공제조합(이사장 이병주) 꽃이 소비자에게 주는 유익(공기정화·먼지제거·정서적 안정 등)함을 홍보하고 소비를 확대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종사자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꽃의 생활화에 노력하기로 하였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꽃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개선과 소비생활화 캠페인 등 소비자 교육·홍보에 적극 협력한다.

경찰공제회 이룸웨딩컨벤션·상조보증공제조합은 신화환 홍보를 통해 소비자가 재사용 화환을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고 신화환 소비를 적극 독려한다.

()한국화훼단체협의회는 화훼농가들이 고품질 꽃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지도·교육에 만전을 기하고, 소비자의 부담 경감을 위해 1 Table 1 Flower 등에 필요한 꽃 개발에 적극 노력한다.

 

특히, 이들 단체는 행사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조화의 경우 폐기 (소각) 시 다이옥신이라는 발암물질이 발생하여 인체에 해로움으로 조화 사용을 자제토록 홍보하는데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전글
다음글 [보도자료]「바이크쇼츠」, 패드 두께 및 압축경도 등 제품 간 성능 차이 있어
리스트